갤럭시 스마트폰에서는 별도의 앱 없이 갤러리 앱에서 사진 용량 줄이기가 가능합니다. 갤러리 앱은 삼성의 기본 앱인데 간단한 편집과 용량 축소 등이 가능하기 때문에 간편하게 사용하실 수 있죠.
또 다른 방법으로는 카카오톡을 이용한 방법이 있으며 마지막으로는 용량을 줄여주는 사이트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어떻게 사용하는지 자세히 확인해 보세요.
갤러리 앱에서 사진 용량 줄이기
갤러리 앱을 켜고 아래 순서대로 진행하세요.
- 정보 확인
먼저 동그라미 i 버튼을 눌러 내가 가지고 있는 사진의 정보를 확인하고 용량이 얼마나 되는지 체크해 보세요.
- 편집
갤러리 앱 하단에 있는 편집 버튼을 클릭합니다.
- 크기 변경
편집 화면 우측 상단에 있는 점 세 개 버튼을 클릭하고 크기 변경을 실행합니다.
- 사이즈 선택
원본보다 작은 크기로 선택하고 완료를 눌러 줍니다. 괄호 안에 있는 숫자는 픽셀(pixel)을 의미하는데 숫자가 작을수록 사진 크기도 작아지고 용량도 작아집니다.
- 사진 저장
사진을 저장할 때 바로 저장 버튼을 누르면 원본에 덮어 씌워집니다. 원본 복원 버튼으로 복원이 가능하지만 애초에 다른 파일로 저장을 하면 사용하기 편합니다.
- 사진 용량 확인
변경한 사진의 용량을 다시 확인해 보면 원본보다 10배 이상 줄어든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으로 사진 용량 줄이기
다음은 카카오톡으로 사진 용량을 줄이는 방법입니다. 위 갤러리 앱에서는 사진 크기 자체가 작아지는데 카카오톡으로 용량을 줄이면 사진 크기는 그대로 유지되며 용량만 낮출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이 아닌 내 아이디로 된 채팅방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1. 카카오톡에서 내 채팅방으로 들어갑니다. 그다음 추가 버튼을 눌러 앨범을 실행합니다.
2. 사진을 선택하고 전송 전에 더 보기 버튼을 클릭하고 저용량으로 바꿔줍니다.
3. 나에게 보낸 카톡을 클릭해서 다운로드합니다.
이런 방식으로 사진 용량을 줄일 수 있습니다.
갤럭시 카메라 화질 설정하기
갤럭시 카메라에서 사진을 찍기 전에 화질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나중에 번거롭게 편집할 필요 없이 사전에 미리 설정 후 사용해 보세요.
카메라를 켜면 화면 상단에 화질 용량이 나옵니다. 클릭하면 카메라 화질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12M는 1200만 화소, 64M은 6400만 화소를 의미합니다. 화소가 높을수록 고화질 고용량 이미지입니다.
용량 줄이기 사이트 이용하기
사진 용량을 줄여주는 사이트들이 많습니다. 아래 사이트들을 이용해 보세요.
JPG, PNG, GIF의 용량을 줄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