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난문자가 너무 자주 와서 귀찮다면 설정에서 바로 끄고 사용해 보세요. 재난문자나 안전안내문자 알림이 귀찮으신 분들을 위해 갤럭시 스마트폰 재난문자 끄기 켜기 설정 방법에 대해서 정리해 보았습니다.
반대로 재난문자가 안 오시는 분들은 켜고 사용해 보세요. 주변에 어떤 사고가 났는지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위험 예방에 좋습니다.
켜기 끄기 설정은 경로가 동일합니다. 설정으로 들어가서 버튼만 누르면 문자 알림 On/Off가 가능합니다.
갤럭시 재난문자 끄기 켜기
아래 경로로 들어가세요.
- 설정
갤럭시 스마트폰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 알림 설정
설정에서 알림으로 들어갑니다.
- 고급 설정
알림 고급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 재난문자
페이지 하단에 있는 재난문자를 클릭합니다.
- 알림 설정
경보 허용을 끄면 긴급재난문자와 안전안내문자를 한번에 끌 수 있습니다. 경보 허용을 켜면 알림을 받을 수 있으며 긴급재난문자와 안전안내문자를 선택해서 받을 수 있습니다.
알림은
긴급재난문자 안전안내문자 차이점
긴급재난문자와 안전안내문자의 차이점이 있습니다.
긴급재난문자는 치명적인 사건에 대한 경고 알림이며 주변에서 지진, 홍수, 산사태 등 천재지변이 일어 났을 때, 혹은 화재나 산불 등 대형사고가 났을 때 발송이 됩니다.
안전안내문자는 생명이나 재산을 보호할 수 있는 행동 요령에 대한 알림입니다. 폭염이나 황사, 미세먼지, 기상특보, 코로나 같은 전염성 질병에 대한 알림이 이에 해당됩니다.
참고로 재난문자 중에는 위급재난문자가 있는데 이는 전쟁이 일어났을 때, 혹은 규모 6.0 이상의 강진이 일어났을 때, 국가 위기 상황이 발생했을 때 발송이 됩니다. 위급재난문자는 끌 수 없습니다.
긴급재난문자의 소리 크기는 40dB(데시벨)이며 위급재난문자의 소리 크기는 60dB입니다.
설정했는데 문자가 안 오는 경우
위 설정대로 재난문자 알림을 설정했는데 문자가 안 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재난문자는 소방방재청과 네트워크 공급자, 기기 제조업체 3곳이 연계되어 발송되기 때문에 이 중 한 곳이라도 문제가 생기면 알림을 받지 못하게 됩니다.
알림이 안 온 경우 네트워크 데이터를 켜 놓았는지, 비행기모드로 되어 있는지 먼저 확인해 보세요.
네트워크가 정상적인 경우에도 안 오는 경우 스마트폰 기기 자체의 문제일 수 있습니다. 수리 센터에 가서 점검을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