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마켓을 이용하면 약속을 지키지 않거나 비매너 채팅을 하는 상대가 종종 있죠. 당근마켓 특성 상 같은 지역의 사람만 보기 때문에 보기 싫은 상대도 자주 볼 수 밖에 없습니다. 이럴 때는 깔끔하게 차단하고 사용하는 것이 편합니다. 어떻게 설정하는지 당근마켓 상대방 차단 방법과 해제 방법을 같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추가로 당근마켓에서 상대방을 차단하면 채팅이 가능한지 기존 글은 삭제가 되는지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당근마켓 상대방 차단하기
프로필에서 차단하기
먼저 상대방 프로필 화면에서 차단하는 방법입니다.
1. 상대방이 판매하는 상품을 클릭하고 상대방 아이디를 클릭합니다.
2. 프로필 화면에서 우측 상단에 있는 더 보기 버튼을 누르고 차단하기를 클릭합니다.
3. 유의사항을 확인한 후 “네, 차단할래요”를 클릭합니다.
채팅방에서 차단하기
채팅방에서 바로 차단도 가능합니다. 채팅하다가 상대방이 욕을 하거나 비매너인 경우 바로 차단을 할 수 있습니다.
채팅방 우측 상단에 있는 더 보기 버튼을 누른 후 차단하기를 클릭합니다.
당근마켓 차단 해제하기
차단한 상대방을 다시 해제하는 방법입니다.
1. 나의 당근 메뉴에서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2. 설정에서 차단사용자 관리로 들어갑니다.
3. 차단 사용자를 확인하고 우측 차단 해제를 클릭합니다.
당근마켓 차단하면 상대방이 알까?
당근마켓에서 내가 상대방을 차단했을 때 상대방이 알 수 있는지 궁금하실 겁니다.
먼저 아셔야 할 것은 차단을 하면 서로 대화가 차단되어 상대방에게 메시지를 전송할 수 없으며 받을 수도 없습니다.
그러나 상대방을 차단한다고 해서 상대방과 대화했던 채팅방이 사라지지 않으며 기존 대화는 그대로 남아있습니다. (차단 후 채팅방 나가기를 해야 모든 대화가 사라집니다.)
채팅방에서 차단한 상대방이 메시지를 입력하면 “대화 상대에게 차단되어 메시지를 보낼 수 없어요.” 라는 문구가 뜨게 됩니다. 결국 차단된 상대방이 기존 채팅방에서 나에게 메시지를 보내면 차단 사실을 확인할 수 있게 됩니다.
참고로 내가 상대방을 차단한다고 해서 상대방에게 차단되었다는 알림이 가지는 않습니다. 나에게 메시지를 보내지 않는 이상 차단 사실을 확인할 수는 없습니다.
거래 중간에 상대방을 차단하게 되면 상대방이 채팅으로 차단 사실을 확인하게 되니 거래가 완료된 후에 차단하는 것이 낫습니다.
추가로 차단한 상대방이 당근마켓 탈퇴 후 재가입을 하게 되면 나에게 메시지를 보낼 수 있습니다. 재가입하면 아이디가 달라지기 때문에 채팅이 가능해지는데 이 경우 다시 차단을 하셔야 합니다.
추가로 궁금하신 사항은 당근마켓 고객센터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