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포인트 현금화 정말 가능할까? 의외로 쉽게 가능한데 현대카드 포인트를 쓸 곳이 마땅치 않으시다면 현금으로 전환해서 사용해 보세요. 현대 M포인트를 현금으로 바꿔서 내 계좌로 송금할 수도 있고 카드 결제 대금으로 바로 사용할 수 도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는 아까운 포인트 묵혀두지 마시고 현금화해서 현명하게 이용해 보세요.
참고로 현대카드 포인트 현금화는 모바일 사이트나 앱으로는 안 되고 PC 사이트에서만 가능합니다. 그리고 M포인트는 현금으로 1:1로 교환되는 것이 아니고 1.5:1로 전환이 된다는 점을 확인하고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M포인트는 바로 현금화할 수 없고 H-Coin으로 전환 후 현금 전환이 가능한데 전환 절차는 이렇습니다.
- 현대카드 웹사이트 접속하기
- M혜택 안내 클릭 후 M포인트 H-Coin 전환 클릭
- M포인트를 H코인으로 전환 신청
- 전환할 금액 입력 후 다시 한번 전환 신청 클릭
- H-Coin 사용 안내로 들어감
- 좌측하단 H-Coin 사용 혜택 비교 버튼 클릭
- 기본 사용에서 카드 이용대금 차감 or 본인계좌 송금 선택 후 출금
아래 이미지로 자세하게 설명해 놓았습니다.
현대카드 홈페이지로 접속해서 로그인을 합니다. 그리고 M혜택 안내 > M포인트 H-Coin 전환을 클릭해 주세요.
M포인트 H-Coin 전환 화면 하단에 있는 전환 신청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전환할 M포인트를 입력하고 전환 신청 버튼을 눌러 줍니다. (1.5 M포인트는 1 H-Coin으로 전환되며 1 H-Coin은 1원으로 현금화할 수 있습니다.)
전환 확인 메시지가 뜨면 확인 버튼을 눌러 주세요. (전환한 포인트는 전환 당일에 현대카드 고객센터로 전화하셔야 취소가 가능합니다.)
엠포인트가 H코인으로 전환되었습니다. 여기서 바로 H-Coin 사용 안내를 클릭해 줍니다.
사용 안내 화면에서 왼쪽 하단에 있는 H-Coin 사용 혜택 비교를 클릭해 주세요.
H-Coin 사용 혜택 비교에서 기본 사용을 보면 카드 이용대금 차감과 본인 계좌 송금 버튼이 있습니다.
카드 이용대금 차감을 선택하면 H-Coin 사용란에 보유 코인을 입력 후 결제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카드 결제일에 자동 반영되어 차감 후 결제됩니다. 당월 결제일 3일전까지 결제 신청이 가능하오니 착오없으시기 바랍니다.
본인 계좌 송금을 선택하면 카드 비밀번호 앞자리나 휴대폰으로 본인 인증 후 송금받으실 수 있습니다. 본인 계좌 송금은 1일 1회 가능하며 01:30 ~23:30 사이에 신청할 수 있습니다. 입금은 신청 당일에 진행되며 입금 후에는 취소가 불가능합니다.
현대카드 포인트 현금화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유의하실 점은 포인트와 현금의 비율이 1.5:1로 다르다는 것과 한번 현금으로 받으면 취소가 불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이 점 미리 인지하시고 진행하시기 바랍니다.